사회교육

  • 홈 >
  • 시민과함께 >
  • 사회교육

We always provide social programs that can develop abilities of spirit, mind and body throughout citizens´ life. In our programs there are lifelong educations, leisure educations, expert trainings, technique of operation trainings, culture educations and so on.
 

1. 사회교육부 소개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는 정보화, 세계화, 지식기반의 사회로 매우 급속히 변해가고 있으며 인간소외 및 아노미 현상, 물질만능주의 등 많은 폐단을 낳고 있다.

이에 YMCA 사회교육 운동은 기독교 정신에 입각하여 영(Spirit)(Mind)(Body)의 고른 인격적 교육을 기반으로 올바른 가치관 확립 및 활기차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 건설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평생학습 사회에서 급변하는 지식의 흐름과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유년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 계층, 전 연령을 대상으로 취미문화교육, 특기교육, 직업기술교육, 전문지도자양성, 5일제에 따른 올바른 여가교육까지를 포함한 평생교육기관으로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회교육부에서는 또한 인천YMCA 부설 평생교육원과 연계하여 평생교육 차원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지원하고 있다.

평생교육원에서는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통해서 커피공정무역 시민운동의 의미도 부여하며 바른 먹거리 문화에 기여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노동청과 연계하여 사회적 일자리 지원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2. 사회교육부 업무목적

사회교육부는 성별, 계층, 연령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YMCA 정신에 입각한 다양한 교육활동 속에서 올바른 가치관의 확립과 감수성이 풍부한 미래의 지도자, 지역사회의 일꾼으로 성장해 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3. 사회교육부 업무목표

기독교적인 품성의 함양과 더불어 YMCA 정신에 입각한 창의적이고 전인적인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건전한 여가 활동을 통해 올바른 취미 문화와 삶의 질을 향상 시켜준다.

사고력과 풍부한 감성 및 창의성,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에 도움을 준다.

평생교육 이념의 실현 및 전인적 인격 개발을 한다.

지도력 훈련을 통해 지역사회의 지도력을 양성한다.

21세기 새 문화를 이끌 내일의 지도자 양성 및 수준 높은 시민문화를 형성한다.

 

4. 사회교육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 안내

유 아: 아기스포츠단 방과후교실 및 문화교실

미술, 과학, 레고, 가베, 요리, 점핑, 보드게임, 발레, 축구 등

어린이: 다양한 교육활동 및 체험활동

학습, 영어, 문화, 음악, 토요문화교실, 놀토체험견학, 방학체험견학

청소년: 문화탐방 및 클럽활동

청소년 해외문화탐방, 청소년오케스트라

성 인: 자기계발, 인문학 및 직업능률개발 프로그램

어학교실, 취미문화교실, 교양강좌, 자녀교육을 위한 학부모특강, IT융합강좌

전문가과정, 자격증 양성과정, 역량강화과정

평생교육원: 평생교육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 바리스타(공정무역) 및 민간자격증 관리 운영

바리스타, 미술심리상담사, 쇼핑몰, 드론마스터 등

등록 민간자격증 (동화구연지도사, 노인건강관리지도사, 우쿨렐레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그림책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전래놀이지도사, 독서지도사)

 


 

 

5. 문의 및 접수

사회교육부 (032-431-8161)

평생교육원 (032-431-8162)

 ​